본문 바로가기
  • 삐삐의 쉼터
삐삐의 요리

부드러운 고구마치즈 소고기롤~~

by 삐삐의 쉼터 2010. 9. 20.
그린밥상 레시피 - 인쇄하기
대표이미지
부드러운맛 고구마치즈소고기롤~~
용도 - 간식 / 재료 - 축산물
3인분 / 40 분
소고기,고구마,치즈,찹쌀가루
간장,마늘,올리고당,굴소스,후추가루,와인
  • 첨부파일
  • 요즘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가족들 건강도 걱정이되고.
    그래서 영양 보충겸..소고기와 고구마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모처럼 햇쌀이 따스한 날~~

        요즘 시험공부로 지쳐있는 아들을 위해 무슨음식을 해줄까?

      고민 하다가 배란다에 고구마가 잔뜩쌓여있는것을 보고는

      고구마를 이용한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요리전문가도 아닌데 ...어떤요리가 나올지

      내심 궁금해 하며....ㅎㅎㅎ

       

       

      마트에가서 haccp 인증마크가

      붙혀있는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한팩 구입 하였습니다.

       위해요소 중점관리 우수축산물이라는 뜻의 

      노란 마크가 보이시나요.??

         그린밥상회원이 되면서 언제부턴가 물건을 구입하면

      꼭 확인하게되는...

       아주좋은 습관이 저도 모르게 생겼답니다..ㅎㅎㅎ

       

       

       

         얼마전 카페 장터에서 구입한 밤 고구마~~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깍아서는 밥할때 같이올려 쪄서

      준비해 두었습니다..

       

       

           고소한 이태리안 치즈~~~

          오..반가운 haccp 마크가 여기도 있네요..ㅎㅎㅎ

       

       

           찹쌀가루도 요렇게 준비해 주시구요...

       

       

      양념장을 만들때 꼭 필요한 간장!!!

       아~~~ 이분도..haccp  가족이네요..ㅎㅎ

       

                   

        삶은 고구마는 따뜻할때 그릇에넣고 곱게 으깨여 주시고

      치즈와 함께

          후추가루와 소금 을 약간만 넣어서 같이~~~~  

      잘 버무려 주세요.

       맛있는 양념 만들기는~~~~

       진간장 , 마늘, 올리고당, 굴소스, 후추가루, 와인 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참~~~ 소고기는 핏물이 나오지 않게 종이타올로 살짝

      한번 눌러 주시는것 잊지 마시구요!!

       다음~~~소고기는 얇게 펴서 놓아 주세요...

       

       

         소고기 위에 준비된 고구마치즈 소를 적당히 올려주시고

      예쁘게 돌돌 말아 주세요..

       

       

       아~~~ 색깔도 이쁘고 새색시 마냥 아주

      얌전히 도 놓여져 있네요..ㅎㅎㅎ

       

       

         돌돌말린 소고기롤에 찹쌀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신 다음

      준비해둔 양념장에 살짝 담구었다가 꺼내주세요.

       

             

               다음.. 오븐팬에 가지런이 올려주시고~~~~

       

       

       10분정도 예열된 오븐기에 넣어서 25분정도

      오븐기를 돌려줍니다.

      오븐이 없을때는 후라이팬에 넣고 살짝 익혀 주셔도 됩니다.

       

       

        음~~ 생각보다 먹음직스럽게 보이는게 일단은 성공한

      느낌이 드네요..ㅎㅎㅎ

       

       

          중간을 잘라보았더니...

      부드러운 고구마와 달콤한 치즈가 한가득~~~

        아들녀석 맛있는 냄새가 난다며 다가와서 하나 집어

      먹어보더니 

       와~~~~ 엄마 이번 요리는 성공했네요..

      정말 맛있어요 ...하네요..

       정말...저도 한입 먹어보고는 그래 이번 음식은 요리라고

      해도 되겠다..ㅎㅎㅎ

                    

       

       소고기속에 부드러운 고구마와 치즈가 듬뿍 ~~~~

       모처럼 요리다운요리?? 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ㅎㅎ

       

       

      고구마는 밥할때 같이올려 쪄주시면 따로 쪄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지요.
      오븐이 없을때는 후라이팬을 이용해도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