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삐삐의 쉼터
좋은글,좋은음악

혜민스님의 마음치유콘서트. .

by 삐삐의 쉼터 2016. 8. 21.

 

언젠가 마음이 힘들어졎을때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것들 이라는

책을보고 마음의 위안을 많이 받았었다.

그런 혜민스님께서 동네근처에있는 예술회괸으로 강연을 오신다기에

꼭들어보고싶던차에 표를예매하려했더니

이미 매진. . 아는사람을통해 어렵게 한장 구입해서

강연을경청하는 행운을 얻었다.

 

1부는 토이토이 클래식앙상블의 공연으로

2부는 혜민스님의 명강의와 명상을갖는시간으로

마음을 치유하면서 두시간이 언제 지나갖는지. .

여기저기 감정을 주최못하고 흐니끼는사람들도 있었다.

 

나오는 길에는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사랑 이라는

책도판매 직접 사인도 해주셨는데

나는 그책을 전에 먼저사서 보고 군에있는 아들에게 보내주어서

책을구입하진 않았다.

 

책 내용중 일부. . .

내문제만 생각하면 그문제들이 엄청중요해보이고

각별해보여 자꾸 그쪽으로 생각하게되고.

그러면 우울증도와요.

반대로 남의 고통을 향해 자비한 마음을내고 관심을 가지면

다른사람들의 고통에비해 내문제는 큰게아니였구나.

하는 깨닳음이 생김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