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삐삐의 쉼터
먹,보,알,정보

막걸리와 깻잎전

by 삐삐의 쉼터 2009. 7. 8.

하늘에 구명이 뚫렸나봐요..

전국적으로 장마 비가 시작된다던데.. 제가 사는 부산은 아침부터 완전 쏟아 붓네요~~

간간히 번개도 치고, 바람도 불고...

혼자 있으니 살짝 무섭기도 하고 말이에요.

날씨 탓인지 아침부터 깻잎전이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빗길을 헤치고 사온 깻잎으로 바삭 바삭 노릇하게 구워 보았답니다. ^^

= 깻잎향이 솔솔~ 깻잎전 =

< 만드는 법 >

재료 : 깻잎, 홍고추 약간( 옵션)

반죽 : 밀가루, 달걀, 소금, 물

1. 반죽 재료들을 섞어 걸죽하게 반죽물을 만들어 주세요.

2. 깨끗이 씻은 깻잎에 반죽 옷을 잘 입혀 줍니다.

3.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4. 마지막에 홍고추를 고명삼아 살짝 올려 주면 막걸리 부르는 깻잎전 완성!!

결국 막걸리까지 한사발 했네요~ ㅋㅋ

바삭~ 바삭 들리세요?

향긋한 깻잎향이 입안 가득 퍼지네요~~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깻잎전.

이번주 도전 요리로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