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삐삐의 쉼터
삐삐의 요리

얼음동동..시원한 미역오이 냉국~~

by 삐삐의 쉼터 2011. 8. 22.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조금씩 불어오는요즘~~~

 그래도 낮기온은 햇살쨍쨍....덥기만 하고..

 열심히 일하는 남편과 기사님을위해 언제나 점심은 집에서 준비해 가는데

 아직은 더워서 뜨거운 국물은 싫다고 시원한 냉국을 해달라고 하네요..

 시원한 냉국~~~~무엇을 할까 고민고민 하다가......

 얼음동동띠운 미역오이 냉국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요리명.....미역오이냉국~~~ㅎㅎㅎ

      재료는...... 자른미역과 오이, 빨간양파, 청량고추, 당근. 얼음

      양념은....... 마늘, 식초, 설탕, 소금, 깨소금 을 준비해 줍니다.

      자른 미역은 물에 충분히 불려 주세요...

      미역은 조금만 해도 양이 엄청 불어나니 먹을 만큼만 불려 주시구요....

          불은 미역은 손으로 비벼서 깨끗이 씻어 주세요...

         오이와 양파는 채를썰어 준비해 주시고...

         참...빨간양파는 매운맛도없고 달작지근해서 냉국할때 넣어주면

          맛도있고 좋아요.. 

         당근은  예쁘게 모양을내서 ...고추와 함께 준비해 주세요..

          예쁜 그릇에 담아서~~~~

       생수를 부어준 다음에 각종 양념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줍니다.

       새콤한걸 좋아 하시면 식초를 좀더 넣어 주시구요....

       얼음이 녹으면서 조금 싱거워 질수있으니 간맞추실때 참고하시고....ㅎㅎㅎ

    

      다음에는 얼음투하~~~~~

      역시 얼음이 들어가니 속이 다 시원해지는 느낌이네요.. ㅎㅎㅎ

            마지막에 참깨와 검은깨를 약간 뿌려주면.......................

            먹음직 스러운 얼음동동 시원한 미역오이 냉국이 완성 되였습니다...^^

            와.......내일 점심 준비는 끝..........^^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