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삐삐의 쉼터
당첨선물 자랑

즐거운 설명절 꽃보다 며느리 홈파티 후기 ~~

by 삐삐의 쉼터 2014. 2. 4.

  

    정신없이 년말을 보내고 새로이 맞은 새해......

  

   AI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시름에 잠기기도하고

   보고싶은 가족들을 만나러 가지도 못하고 ....

   그런 와중에도  이번 구정 명절은 참 빨리도 찾아 왔네요.

  

  이번 설명절의 슬로건은 꽃보다 며느리~~~~

  아줌마 닷컴도 어느세 신세대 대열에 합류한것 같습니다..ㅎㅎ

 

  참...주는것도없이

  해마다 요맘때면 왜이다지도 기다려 질까요??

  홈파티 선물이 말이예요.....ㅎㅎㅎ

 

 

    이번에는 정말 요긴한....

     오뚜기 사골곰탕과 옛날 당면,부침가루,카래가루,유자차,식용유등..

 먹거리 상품들로 구성이 되여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박스에 가득찬 내용물들.....

해마다 보내주시는 여러가지 상품들과 요리책자....

장식꽃이,차례상 차리는법 등이 담겨저있는 윳놀이 판까지.....

이래서  명절을 맞이하는 기분이 더 즐겁기만 하네요..

 

    옛날 오뚜기 사골곰탕.....

    안그래도 떡국을 끓여 먹으려고 했었는데...

        보내주신 사골곰탕 덕분에 요렇게 맛있는 떡국을 끓여 먹었습니다..^^

 식후엔 따뜻한 유자차도 한잔~~~~

다음날 ..,

시어머님이 혼자 계시는 시댁으로 달려 가서는 명절음식을  하기위해

열심히 실력봘휘를 해봅니다..^^

  제일먼저...잡채요리... 시어머님이 넘 좋아하시는지라....

보내주신 당면으로는 모자랄것 같아서 하나를 더 구입했습니다.ㅎㅎ

 그래서 요렇게 먹음직스러운  잡채요리가 탄생.....

 이제부터는 길고긴시간....전부치기에 나섭니다..

맛있는전과 예쁜 색을 내기위해 오뚜기 백세가루를 아낌없이 넣어 줍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전종류가 반정도는 줄어든것 같네요...휴....다행 입니다..

     역시 전부칠때는 고소한 오뚜기 식용유~~~

   노릇노릇 맛있는 전 부치기의 달인 입니다~~~ㅎㅎ

매운  백설 고기 양념장으로 매콤달콤한 돼지갈비찜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날은 매운음식이 땡기기도 하거든요...ㅎㅎㅎ

 예쁜 전꼬지는 조카가 요지에다가 요렇게 붙혀 주었네요..

 명절날 아침......

열심히 정성들여 준비한 차례상을 차려놓고....시아주버님과 울 남편 술을 따르고 있습니다.

 가족들모두 어머님께 새배드리고 식사후....

멎진 윳놀이판을 펼쳐 봅니다..

    다음날.....친정으로 고고씽~~~~

시골가서 안온 식구들은 빼고....

가까이사는 동생들이 와서 누나를위해 회도떠다주고 이슬이도 한잔 주네요...ㅋㅋ

 저녁에는 조카 손녀딸이 보고싶어 언니네로 이동...

언니와 함께  요염하게 ?? 누워있는 손녀딸의 재롱을 보면서....

 할머니가 좋아요? 이모 할머니가 좋아요? 인터뷰도 요청해보고...ㅎㅎ

       이제 8개월된 조카손녀딸과 정말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고 왔습니다..^^ㅎㅎ

 

          울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